유...유신 진화론?! 과학

 
 기존의 진화론의 무신론 지향적인 모습과는 달리 진화론에 유신론이 채색된 형태. 그러나, 기존의 창조과학이나 지적 설계론과는 그 궤를 달리한다. 기존의 창조과학이나 지적설계론이 진화론의 대부분을 부정하거나 왜곡시키고 있다면, 유신 진화론은 기존의 진화론을 거의 그대로 수용한다(대체로...). 다만, 진화론의 진행이 우연으로 표현되어지는 신의 개입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한다. 유전자의 돌연변이는 기본적으로 유전물질 염기쌍의 사소한 변화-수소결합의 생성이나 파괴와 같은-이므로, 이들은 이러한 미시수준의 변화 또한 신의 의지에 따라 조절된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그들은 인간이나 다른 생명체의 출현 또한 신의 의지나 계획에 따른 것이라고 주장한다. 이러한 주장을 옹호하는 학자로는 바버I. Barbour, 호트J.F. Haught, 피터스T. Peters 등이 있다.

 물론, 근거나 증거(과학적인)는 ㅇ벗음. 이러한 류의 주장은 종교와 과학의 관계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친구론)으로도 주목받고 있다고 한다.


덧글

  • shaind 2009/03/04 21:42 # 답글

    진화가 맹목적이고 무작위적인 과정의 누적적 결과라는 게 진화 이론의 핵심인데......
  • 난롯가 2009/03/05 10:24 # 답글

    아주 좋네요. 그럼 진화상에서의 뻘짓이 모두 신에 의한 것이 되니까요. 실수투성이의 신?!?! 맘에 들어요.
    다들 제 무덤을 파네요 아주 ㅋㅋㅋ
  • DiFe 2010/07/24 18:19 # 삭제 답글

    진화 과정을 신이 의도 했는지 안했는지는 반증 불가능하기 때문에 그것에 대해 논하는건 별로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는데..
댓글 입력 영역